수더분한 스토푼

728x90

레노버 s340는 상당 부분에서 만족감을 주는 노트북임에 틀림 없다.

사실 30만원대 저가형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불만이 많다면

요구조건이 조금 심한거라고 볼 수도 있겠지.

그런데 정말 이놈의 무선랜은

정말..

꼭 그래야만..

출처 : 구글 이미지

 

정말 이 놈의 무선랜카드는

참고 쓸 수 있는 정도가 아니다.

 

유선랜이 없기 때문에

무선랜을 쓸 수밖에 없지만

Wifi수신감도가 1칸, 많으면 두 칸이기 때문에

참고 쓸 수가 없다.

그래도 귀찮아서 그냥 쓰고 있었는데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피파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 쓰잘데기 없는 무선랜으로는

도저히 게임을

공부를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교체를 하기로 했다.

 

먼저 준비물이 두 가지 필요하다.

하나는 ac9260 무선랜카드

하나는 T5 별드라이버다.

사실 다른 무선랜카드도 가능한게 있겠지만

가성비도 그렇고 제일 무난한 제품인 것 같다.

내 경우에는 알리익스프레스로 아주 저렴하게 구입했고,

심지어 무료배송이었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알리익스프레스는 '내가 시켰었나?'라는 사실을 잊고 살다가

어느 날 '내가 뭐 시킨 게 없는데.'하고 제품을 받았을 때 비로소 '아 이거!' 하는 곳이다.

그냥 잊고 살다 보면 언젠가 오게 된다.

 

그리고 T5 별드라이버를

나는 천원주고 샀는데(배송비가 3천원이었다..)

배보다 배꼽이 더 비싼...

근데 여유가 된다면 좀 좋은 걸 사두면 좋을듯하다.

내 경우에는 드라이버를 돌리는데 미끄러워 잘 돌아가지가 않아

나사가 모두 마모되어 버렸다.(뒤에 기술하겠지만 이러면 곤란해진다.)

근데 애초에 나사가 싸구려라 마모가 된 것 같기도 하다.

 

먼저 노트북을 뒤집어서

각각의 나사를 모두 풀어주어야 한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T5 별 드라이버

 

이 별 드라이버로

모든 나사를 열심히 풀어제끼면

다음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이 때 필요한건 바로

안 쓰는 카드..

 

안 쓰는 카드로

이 쪽 힌지 구멍을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여

열어주면 된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무선랜카드

구매한지는 2개월이 됐다 ㅎㅎㅎㅎㅎㅎ

내 귀차니즘을 반영한 시간.

 

신용카드를 활용해 열어주면

이렇게 하판이 노출되는데

이 때 주의할 것!!!!!!

★배터리를 미리 분리해줘야 한다.★

이 절차를 빼먹고 작업을 해서

나는 순간 쇼트로 인해

부팅이 안됐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이미 부팅이 안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구글링을 하다가 보니

레노버 영문고객센터 사이트의 글들 중

레노버 강제 파워 부트(Lenovo Power Drain)이라는 내용이 있었다.

출처 : 레노보 홈페이지

내용인즉슨, 아답터를 분리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15초 가량 꾸우욱 누르고

다시 파워케이블을 연결해서 켜보라는 이야긴데

나는 이걸로 해결했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이걸로 해결을 봤다!

 

 

얘가 바로 무선랜카드다.

근데 골 때리는게

저 나사가

정말 쉽게 마모된다....

그래서

나사가 다 빻아서 안열리게 됨...

자세히 보면

십자나사가

동그랗게 빻아진 걸 볼 수 있다.

그래서 칼로 랜카드를 잘라서

뺀찌로 뜯어버렸다.

(룸메 친구가 만능이라서

뜯어버려줬다...)

어차피 기존 랜카드는 재활용가치가 1도 없기 때문에..

 

이렇게 뜯어낸 다음

기존의 랜카드를 부착해주면

완성!!

저 망할

십자나사는

마모하기 위해 박혀있는 것 같으니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ㅠㅡ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