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더분한 스토푼

728x90

지난 글에서는

우도로 가는 배에서 찍은 사진들

그리고 

스쿠터를 대여하여 

한 바퀴 도는 모습들을 올렸다.

 

그러나

제주도 여행의 꽃!

우도를

단 한 편의 글로 올리기엔

지면이 너무나도 부족했던 관계로

2편까지 올리게 되었다.

 

해녀상인가?

제주도 여행을 하다 보면

해녀분들을 참 많이 보게 된다.

 

특히 관광명소 같은 곳에 가면

'해녀가 직접 딴 해산물'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가판대 위에서 장사하시는 분들이 참 많았다.

물론 사먹지는 못했지만.

 

열심히 스쿠터를 타고 돌아다녔더니

배가 고파지기 시작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데..

 

배가 고픈데도 아직 밥을 먹지 않은 이유는

우도의 명물인

'소라반점'에서

그 유명한

우도짜장면을

먹기 위함이었다.

 

식당의 위치가

선착장 쪽에 있던 터라

출발하기 전부터

'한 바퀴 다 돌고 돌아오면 

점심으로 우도 짜장면 먹자'

얘기를 했었다.

 

그래서 참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배가 고파서 

보이는 곳 아무 데나 

갈 요량으로

식당을 찾아 헤맸다.

 

그러다가

우연히

바람개비라는 식당을 발견했고

 

꽤나 비싼 가격이었지만

'해물 라면'을 주문했다.

 

라면을 만원이나 주고 먹다니.

뭔가 특별한 게 있겠지.

 

해물톳라면이었다.

뭐가 특별했는지는 설명할 수 없겠는데

뭔가 특별했다.

 

아니면 배가 고파서

그렇게 느낀 걸 수도...

 

아무튼 허겁지겁 고픈 배를 채우고 

다시 스쿠터여행을 이어갔다.

 

정확히 어디에서 찍은 사진인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우도에서 찍은 사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이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풍경이었다.

 

아!

글을 쓰다 보니 생각났다.

 

우도봉(소머리오름)이다.

 

아침부터 성산일출봉에 올랐는데

또 올라야 되나 싶었지만

 

오르고 나니

오를만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선물로 받았으니깐.

 

눈을 뜬 사진보다

감은 사진이 더 잘 나오는 거 같네..ㅎ

 

위에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저 송전탑 쪽까지 올라가야만 볼 수 있다.

인생에 공짜란 없다.

 

열심히 걸은 자에게 주는 선물이다.

 

그래도 오르는 길에

이렇게 귀여운 말 친구도 볼 수 있다.

 

열심히 올라서

내려다보는 경관은 참 

글로 표현하기 어렵다.

 

내 말이 어떤 의미인지는

올라가보면 알 수 있다.

 

 

열심히 올랐으니

이제 다시 내려가야할 차례.

 

내려가는 길에

'후식으로 먹을만한 것'

열심히 찾아보았다.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이

그렇게 유명하단다.

 

'지미스'를 처음 들어보았는데

우도의 명물이라고 한다.

 

우도 최고의 명물이라고 하니

일단 속는 셈 치고 한 번 TRY!

 

흠..

맛은 있었지만

가성비를 따질 순 없었다.

 

하긴 관광지

그것도 제주도(우도)에서

가성비를 따질 순 없지.

 

아이스크림보다도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보이는

절경이 일품이었다.

 

마치 그림을 가져다 놓은 듯한 

착각에 들게할 정도이다.

 

선착장 근처

테라포트에서

배를 기다리며

한 컷

 

이렇게 우도에서

약 4시간 동안

빡시게 돌아다니며

우도 투어를 끝마쳤다.

 

시간이 조금 더 있었다면

여유롭게 구경했을 테지만

 

속전속결로 빠르게 샅샅이 뒤지고

다음 장소로 이동!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