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더분한 스토푼

728x90

 

출처 : 공군 모집 사이트

 

1. 희망특기 1, 2, 3지망, 지망순서에 따른 차이가 없다.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나는 교사자격증이 있다.

특기를 선정할 때 자격증 점수는 10만 점, 전공 점수 만점, 그리고 훈련 성적이 1등이면 999점, 꼴찌면 1점이란 말이 있다.

따라서 저 말에 따른다면 인사교육을 3지망에 썼더라도 가장 높은 점수에 해당하는 ‘인사교육’ 특기로 분류되는 게 맞다. 하지만 나는 1지망 정보, 2지망 인사교육, 3지망 보급수송을 썼는데 결과적으로 1지망인 정보 특기로 분류가 되었다...

그래서 1지망에서 분류가 되어버리면 2, 3지망까지 가지 않는게 맞지 않나 하는게 학계의 정설....

 

2. 자격증

저건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무조건 자격증이 깡패다.

원하는 특기가 있다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급선무. 훈련을 잘받아서 1등을 하더라도, 자격증이 없으면 그 특기 절대 못간다.

 

3. 여군 특기

여군은 남군과 별도로 특기 분류되며 여군 티오가 어떻게 나는지에 달려 있다.

 

 

4. 2차 특기분류

일부 인원들은 최초특기분류가 안되어(1, 2, 3지망 다 떨어져) 2차 특기분류를 하게 되는데 대부분이 미희망 특기(미달이 난 특기)로 분류되기 십상이다.

인문계열의 경우 헌병이나 방공포로 많이 가고(헌병, 방공포 좋은 것 같은데 왜 미희망인지 모르겠다.). 이공계열은 정보로 많이 온 것 같다.

 

5. 뭔말인지 잘 모르겠당 ㅎㅂㅎ

 

공군 학사 144기 1차 합격발표가 내일 오후 예정이다. 많은 예비 장교후보생들이 특기에 대해 궁금해 할 것 같아서(실제로 제일 많이 물어본다.) 조만간 특기별 현역 복무 중인 친구들에게 정보를 얻어 글을 게재하고자 한다. 대체적으로 무얼 궁금해하는지는 알지만 더 구체적으로 뭐가 궁금한지 댓글에 남겨주면 반영해 보도록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