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더분한 스토푼

728x90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데이터와 통화를 마음껏 할 수 있는
마음껏 요금제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했다.

https://stop-hun.tistory.com/244

알뜰폰 요금제 추천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유심 요금제 비교

어제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정보글을 올리면서 단통법 시행 이후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는 자급제폰을 구입하여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조합이 괜찮다고 쓴 바 있다. 나는 LG 통신망을

stop-hun.tistory.com

알뜰 요금제의 경쟁력은 바로 저렴한 가격 즉, 가성비에서 나오는데 어떻게 보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겠다. 특히, 데이터 사용량이 적거나 대부분 데이터 사용을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됙 장소에서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구태여 데이터 무제한 요금을 이용할 이유가 없다.
그런 사용자의 경우 진정한 의미에서의 알뜰 요금을 사용하면 된다. 물론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에도 타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서는 훨씬 저렴한 수준이다.

그렇다면 어떤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을까?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유알모)에서는 유심 데이터, 통화 맘편히 요금제를 제공한다.
해당 요금제는 데이터 기본 제공량은 적지만 통화량과 문자 사용량이 많은 라이트 유저들을 위한 요금제다.
가격대는 7,900원 ~ 17,500원 구간에 형성되어 있어 앞서 말했듯이 진정한 의미에서의 알뜰 요금제라고 할 수 있다.

본 요금제는 통화마음껏이라는 요금제명에서 알 수 있듯이 통화는 기본적으로 제공이 된다. 그래서 기본 제공 데이터량에 따라 요금제가 나뉘게 된다.

출처: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홈페이지


유심 통화마음껏 데이터 1.5GB 요금제의 가격은 7,900원이고
유심 통화마음껏 데이터 7GB+ 요금제의 가격은 17,500원이다. 각자 사용량과 사용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요금제 뒤에 붙은 ‘+’ 가 붙어 있는 요금제는 기본 제공량 소진 시, 속도가 제한된 상태의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요금제다. 다시 말해서 조건부 무제한 데이터라는 이야기다.
7GB+ 는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7GB를 소진할 경유 최대 1mbps 속도로 데이터가 제공된다는 것이다.
6GB+ 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1mbps 속도가 와닿지 않는다면 아래 자료를 참고하기 바란다.

출처: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홈페이지

아무래도 1Mbps 의 제한적인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무척 답답할 것 같다. 더군다나 우리는 빨리빨리의 민족이지 않은가.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낼 때 3초 정도 걸리고, 변환 작업을 거치지 않은 원본 사진의 경우 15초가 걸린다고 한다. 유튜브를 사용할 때도 1080p 나 720p의 고화질 영상은 원천적으로 시청이 불가하며, 360p의 저화질로 시청해야 간신히 볼 수 있는 정도다. 이런 내용을 참고하여 합리적인 선택을 하길 바란다. 돈을 조금 아끼고자 끔찍한 불편함을 살 순 없는 법이다.

물론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사용자들에게는 필요한 요금제다.
외출이 잦지 않은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해 보인다.
유심 데이터, 통화 맘편히 요금제야말로 진정한 알뜰 요금제라 할 수 있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