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더분한 스토푼

728x90

역대 최고의 미드로 평가받았던 왕좌의 게임은 에미상에서 12개 부문에서 수상한 역작이다. 영화계에 오스카상이 있다면 TV시리즈계에는 에미상이 있는데 2019년 12개 부분에서 수상을 했다. 원작 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에서 묘사되는 판타지 요소들을 현대판 CG로 재현해낸 무시무시한 시리즈이며 스케일이 어마어마하다. 물론 후반부에는 스토리가 산으로 가며 마무리가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의 미드로 많은 사람들이 꼽는 데는 이유가 있다.

과거 왕좌의 게임을 시청할 수 있는 OTT서비스는 왓챠플레이가 유일했다. 그러나 밴드오브브라더스나 왕좌의 게임과 같은 HBO 인기드라마를 독점서비스하던 왓챠에서 지난 해 12월 31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되고 웨이브(Wavve)에서 지난해부터 체르노빌과 왕좌의 게임 등 HBO 인기드라마들과 계약을 하면서 현재 왕좌의 게임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OTT서비스는 국내에서 웨이브(Wavve)가 유일하다. 왕좌의 게임은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다.

출처: 왓챠 홈페이지


HBO 시리즈를 이용할 수 있는 HBO MAX가 올해 국내 상륙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확정된 내용은 아직 없으니 왕좌의 게임을 보려면 웨이브를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다.


웨이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웨이브 이용권 결제를 해야하는데, 웨이브 이용권은 아래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1. 베이직(basic) 이용권
2. 스탠다드(standard) 이용권
3. 프리미엄(premium) 이용권
이용권은 동시시청가능회선, 화질, 이용가능 디바이스 등 기준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다.


베이직 이용권

베이직 이용권은 7,900원 가격의 이용권으로 동시시청 1회선에 HD화질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과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TV로는 이용이 불가하다. 만약 집에 TV가 없고 주로 스마트 기기로만 시청한다면 베이직 이용권을 이용해도 무방하다. 화면이 작은 기기로 시청할 경우 HD와 FHD의 차이를 체감하기는 쉽지 않을 거다.

스탠다드 이용권

스탠다드 이용권은 10,900원 가격으로 동시시청 2회선에 FHD화질로 이용이 가능하다. 모든 디바이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TV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이용권

프리미엄 이용권은 13,900원 가격으로 동시시청 4회선까지 가능하며 최상위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 사실 FHD이상의 4K화질 컨텐츠가 거의 없어서 유의미할까 싶지만 동시시청자가 많을 경우 프리미엄 이용권을 사용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왕좌의 게임과 그외 HBO 인기드라마를 시청한다면 웨이브를 이용하면 된다. 그러나 보통 1년 계약을 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올 여름이나 가을까지이지 않을까 싶다. 또한, 그전에 HBO MAX가 국내 상륙한다면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웨이브에는 국내 토종 지상파 방송 컨텐츠가 많기 때문에 MBC, SBS, KBS 등 컨텐츠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꼭 왕좌의 게임이나 다른 HBO 드라마시리즈 때문이 아니더라도 웨이브를 이용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