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더분한 스토푼

728x90

공군학사장교에 대해서 정보가 부족해서

지원을 꺼리는 분들이 많아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하셔서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아봤습니다.

(제 나름대로는 모든 쪽지와 댓글에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성심성의껏 답변을 드리고 있는데,

도움이 되실렸는지 모르겠습니다.)

1. 토익 점수

2017년 임관자들 기준으로

대략적인 참고만 해주세요!

인문계 평균 800점대 (저는 900점대였습니다) 로

합격자들 중 800점~900점이 많았습니다.

혹시라도 운항관제 특기를 희망하신다면

990 만점을 목표로 하셔야 해요..

저희때는 만점자만 됐던 것 같아요.

이공계 기준으론 600점대도 합격했었습니다.

2. 장기 잘 되는 특기 및 선발률

장기가 잘 된다 하는 특기들은

대부분 기피 특기 또는

티오가 많은 특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방공포, 무기정비, 정보, 보급수송 등이 잘되는 편인거로 알고 있어요!

선발률은 케바케겠지만

기피특기들은 어느정도 기준만 충족하면 잘 되는 거로 알고 있어요.

(기피특기가 뭐가 있는지는 말씀드리기가 뭐하긴 하네요.)

3. 여후보생 비율 및 여군 티오(특기)

저희 때는 360여 명 중 10여 명 정도였습니다.

여군들이 특기 선정할 때는

여군끼리의 경쟁이라서..

여군 티오는 따로 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4. 내가 생각하는 공군만의 장점

아무래도 위수지역이 없다라는 장점이 큰 것 같습니다.

일부 특기의 경우 있기는 한데, 대부분 해당 없습니다.

(위관급 장교 기준입니다)

그래서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평일에 제주도에 가더라도

다음날 출근만 제때 한다면 문제가 안될듯...합니다..

또 한가지는 수도권 또는

번화가에 위치한 곳이 많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놀거리도 많고 친구들 만나기에도 괜찮습니다.

공부를 하신다면 학원에 다니거나 독서실에 다니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육체적 훈련이 적은 편입니다.

저 역시 컴퓨터 앞에서만 일하는 편이고,

일부 특기 제외하고는 대부분 그런 것 같습니다.

(고된 훈련성애자시라면 글쎄요..)

5. 면접

면접 같은 경우 저희 때는 비중이 매우 적은 편이었습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 비중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례로 제 친구는 취미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으로

‘취미가 없다’ 고 했는데 붙었습니다..

원래 알던 친구였고 공교롭게 제 옆에서 면접 봤었거든요.

3인 1조로.

그 친구는 떨어질 수도 있겠다 싶어서 발표날 못물어봤는데

입대 후 소대동기로 다시 만났었습니다.

이외에도 질문있으시면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